[FT스포츠] 야구 경기가 시작되기 전 경기장에 가 본 적이 잇으신가요? 선수들이 외야에서 다리 스트레칭을 하면서 온몸을 풀고 있는 것을 보신 적 있을 거예요. 다리 스트레칭을 하면 체력이 좋아지고, 능력이 향상되며, 부상의 위험을 감소할 수 있고, 유연성 또한 늘어납니다.
다리 스트레칭은 어떤 것이 있나요?
1. 정적 스트레칭
일반적인 스트레칭으로, 가능한 한 편안하게 근육을 확장하고 최대 30초 동안 스트레칭을 유지하는 운동입니다. 정적 스트레칭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능동적 스트레칭은 강도를 높이기 위해 근육을 당기거나 미는 것을 말하며, 수동적 스트레칭은 다른 사람이 근육에 힘을가하거나, 근육에 고무밴드 같은 것을 활용하여 운동에 강도를 높이는 것을 말합니다.
2. 동적 스트레칭
하려고 하는 스포츠나 운동 일부를 모방하기 위해 계속해서 움직이는 것을 포함하는 스트레칭입니다.
3. 탄도 스트레칭
웅크리고 있는 상태로 떨어졌다가 발의 공을 반복적으로 밀어내며 공중으로 솟구치는 것과 같은 반복적인 튀는 동작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종아리 근육을 스트레칭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스트레칭은 일반적으로 저속과 고속 사이를 전환합니다. 탄도 스트레칭으로 이동하기 전에 정적 스트레칭을 할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4. 능동적인 고립 스트레칭
한 번에 2초만 수행하되 여러 번 반복합니다. 각 인터벌마다 스트레칭 정도를 조금씩 늘려서 진행합니다.
5.근막 이완
폼롤러를 가지고 운동을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허벅지 아래쪽 또는 햄스트링이 폼롤러에 놓이도록 앉아주세요. 그런 다음 롤러 위에서 천천히 앞뒤로 굴려주시면 긴장이 완화되고 근육의 유연성이 향상됩니다. 구르는 동안 30~60초 동안 다리의 2~6인치를 덮어야 합니다.
댓글 영역